반응형
스마트폰 전화 키패드의 각 칸에 다음과 같이 숫자들이 적혀 있습니다.
이 전화 키패드에서 왼손과 오른손의 엄지손가락만을 이용해서 숫자만을 입력하려고 합니다.
맨 처음 왼손 엄지손가락은 * 키패드에 오른손 엄지손가락은 # 키패드 위치에서 시작하며, 엄지손가락을 사용하는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엄지손가락은 상하좌우 4가지 방향으로만 이동할 수 있으며 키패드 이동 한 칸은 거리로 1에 해당합니다.
- 왼쪽 열의 3개의 숫자 1, 4, 7을 입력할 때는 왼손 엄지손가락을 사용합니다.
- 오른쪽 열의 3개의 숫자 3, 6, 9를 입력할 때는 오른손 엄지손가락을 사용합니다.
- 가운데 열의 4개의 숫자 2, 5, 8, 0을 입력할 때는 두 엄지손가락의 현재 키패드의 위치에서 더 가까운 엄지손가락을 사용합니다.
4-1. 만약 두 엄지손가락의 거리가 같다면, 오른손잡이는 오른손 엄지손가락, 왼손잡이는 왼손 엄지손가락을 사용합니다.순서대로 누를 번호가 담긴 배열 numbers, 왼손잡이인지 오른손잡이인 지를 나타내는 문자열 hand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, 각 번호를 누른 엄지손가락이 왼손인 지 오른손인 지를 나타내는 연속된 문자열 형태로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[제한사항]
- numbers 배열의 크기는 1 이상 1,000 이하입니다.
- numbers 배열 원소의 값은 0 이상 9 이하인 정수입니다.
- hand는 "left" 또는 "right" 입니다.
- "left"는 왼손잡이, "right"는 오른손잡이를 의미합니다.
- 왼손 엄지손가락을 사용한 경우는 L, 오른손 엄지손가락을 사용한 경우는 R을 순서대로 이어붙여 문자열 형태로 return 해주세요.
입출력 예numbershandresult입출력 예에 대한 설명입출력 예 #1왼손 위치오른손 위치눌러야 할 숫자사용한 손설명
[1, 3, 4, 5, 8, 2, 1, 4, 5, 9, 5] "right" "LRLLLRLLRRL" [7, 0, 8, 2, 8, 3, 1, 5, 7, 6, 2] "left" "LRLLRRLLLRR" [1, 2, 3, 4, 5, 6, 7, 8, 9, 0] "right" "LLRLLRLLRL" 따라서 "LRLLLRLLRRL"를 return 합니다.왼손잡이가 [7, 0, 8, 2, 8, 3, 1, 5, 7, 6, 2]를 순서대로 누르면 사용한 손은 "LRLLRRLLLRR"이 됩니다.오른손잡이가 [1, 2, 3, 4, 5, 6, 7, 8, 9, 0]를 순서대로 누르면 사용한 손은 "LLRLLRLLRL"이 됩니다.
* # 1 L 1은 왼손으로 누릅니다. 1 # 3 R 3은 오른손으로 누릅니다. 1 3 4 L 4는 왼손으로 누릅니다. 4 3 5 L 왼손 거리는 1, 오른손 거리는 2이므로 왼손으로 5를 누릅니다. 5 3 8 L 왼손 거리는 1, 오른손 거리는 3이므로 왼손으로 8을 누릅니다. 8 3 2 R 왼손 거리는 2, 오른손 거리는 1이므로 오른손으로 2를 누릅니다. 8 2 1 L 1은 왼손으로 누릅니다. 1 2 4 L 4는 왼손으로 누릅니다. 4 2 5 R 왼손 거리와 오른손 거리가 1로 같으므로, 오른손으로 5를 누릅니다. 4 5 9 R 9는 오른손으로 누릅니다. 4 9 5 L 왼손 거리는 1, 오른손 거리는 2이므로 왼손으로 5를 누릅니다. 5 9 - - - 입출력 예 #3
- 입출력 예 #2
- 순서대로 눌러야 할 번호가 [1, 3, 4, 5, 8, 2, 1, 4, 5, 9, 5]이고, 오른손잡이입니다.
20220728 진행중인 코드
더보기
import java.util.*;
class Solution {
public String solution(int[] numbers, String hand) {
String answer = "";
Map<Integer,Keypad> keypads = new HashMap<>();
int[] fingerPosition = new int[2]; // 0 : left, 1 : right
int row = 3;
int column = 3;
int numbersLength = numbers.length;
// create 0 keyPad
keypads.put(0,new Keypad(0,3,1));
//create other keypad
for(int i=0; i<9; i++){
int x = (i/3);
int y = (i%3);
keypads.put(i+1,new Keypad(i+1,x,y));
}
// for(Integer key : keypads.keySet()){
// System.out.println("key : " + key);
// System.out.println("keypadValue : " + keypads.get(key).getValue());
// System.out.println("x : " + keypads.get(key).getX());
// System.out.println("y : " + keypads.get(key).getY());
// }
for(int i=0; i<numbersLength; i++){
if(numbers[i]%row == 1){
answer+="L";
fingerPosition[0] = i;
}else if(numbers[i]%row ==0){
answer+="R";
fingerPosition[1] = i;
}else{
Keypad pressedKeypad = keypads.get(numbers[i]);
Keypad leftKeypad = keypads.get(fingerPosition[0]);
Keypad rightKeypad = keypads.get(fingerPosition[1]);
if(hand.equals("left")){
answer += pressedKeypad.getDistanceFrom(leftKeypad) >= pressedKeypad.getDistanceFrom(rightKeypad) ? "L" : "R";
}else if(hand.equals("right")){
answer += pressedKeypad.getDistanceFrom(leftKeypad) <= pressedKeypad.getDistanceFrom(rightKeypad) ? "R" : "L";
}
}
}
return answer;
}
}
class Keypad{
int x;
int y;
int value;
public int getX(){
return this.x;
}
public int getY(){
return this.y;
}
public int getValue(){
return this.value;
}
public int getDistanceFrom(int keyPadValue){
Keypad target = new Keypad(keyPadValue);
return Math.abs(this.x-target.getX()) +
Math.abs(this.y-target.getY());
}
public Keypad(int keyPadValue){
//for 0
this.value = keyPadValue;
//todo: how can i set the position??
this.x = 0;
this.y = 0;
}
public Keypad(int keyPadValue, int x, int y){
this.value = keyPadValue;
//todo: how can i set the position??
this.x = x;
this.y = y;
}
}
20220809 통과코드
더보기
import java.util.*;
class Solution {
public String solution(int[] numbers, String hand) {
String answer = "";
Map<Integer,Keypad> keypads = new HashMap<>();
int[] fingerPosition = {-1,-2}; // 0 : left, 1 : right
int row = 3;
int column = 3;
int numbersLength = numbers.length;
// create 0,*,# keyPad
keypads.put(0,new Keypad(0,3,1));
keypads.put(-1,new Keypad(-1,3,0)); //L
keypads.put(-2,new Keypad(-2,3,2)); //R
//create other keypad
for(int i=0; i<9; i++){
int x = (i/3);
int y = (i%3);
keypads.put(i+1,new Keypad(i+1,x,y));
}
for(int i=0; i<numbersLength; i++){
if(numbers[i]%row == 1){
//1,4,7
answer+="L";
fingerPosition[0] = numbers[i];
}else if(numbers[i] > 0 && numbers[i]%row ==0){
////3,6,9
answer+="R";
fingerPosition[1] = numbers[i];
}else{
// 2,5,8,0
// if(numbers[i]==0){
// System.out.println("numbers[i] : " + numbers[i]);
// System.out.println("l : " + fingerPosition[0]);
// System.out.println("r : " + fingerPosition[1]);
// }
Keypad pressedKeypad = keypads.get(numbers[i]);
Keypad leftKeypad = keypads.get(fingerPosition[0]);
Keypad rightKeypad = keypads.get(fingerPosition[1]);
int lDistance = pressedKeypad.getDistanceFrom(leftKeypad);
int rDistance = pressedKeypad.getDistanceFrom(rightKeypad);
String result="";
if(lDistance>rDistance){
result="R";
}else if(lDistance<rDistance){
result="L";
}else{
result="left".equals(hand) ? "L":"R";
}
if(result.equals("L")){
fingerPosition[0] = numbers[i];
}else{
fingerPosition[1] = numbers[i];
}
answer+=result;
// System.out.println("answer : " + answer);
}
}
return answer;
}
}
class Keypad{
int x;
int y;
int value;
public int getX(){
return this.x;
}
public int getY(){
return this.y;
}
public int getValue(){
return this.value;
}
public int getDistanceFrom(Keypad target){
// Keypad target = new Keypad(keyPadValue);
return Math.abs(this.x-target.getX()) +
Math.abs(this.y-target.getY());
}
public Keypad(int keyPadValue){
//for 0
this.value = keyPadValue;
//todo: how can i set the position??
this.x = 0;
this.y = 0;
}
public Keypad(int keyPadValue, int x, int y){
this.value = keyPadValue;
//todo: how can i set the position??
this.x = x;
this.y = y;
}
}
반응형
'알고리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소수만들기(lv1) (0) | 2022.08.05 |
---|---|
전화번호목록(lv2) (0) | 2022.08.02 |
신고결과받기(lv1) (0) | 2022.07.27 |
오늘의 연습문제-내적(lv1) (0) | 2022.07.27 |
완전탐색-카펫(lv2) (0) | 2022.07.26 |